경기도 양평군은 군농업기술센터가 12월 20일(월)부터 2022년도 제23기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3주년을 맞이하는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은 지금까지 2,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농업교육의 메카로 양평군의 친환경농업과 토종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내년도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전문농업과 30명, 귀농귀촌농업과 40명, 농산가공과(기초과정) 20명, 농산가공과(창업과정) 10명 등 총 10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양평군민 중 지방세 미 체납자(1세대 당 1명만 지원 가능)에 한하다.
입학지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2021년 12월 20일(월) ~ 2022년 1월 7일(금)까지 15일간이며,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28일(금)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에 거재하며, 등록기간은 내년 2월 3일(목) ~ 2월 9일(수)이다.
2022년 교육과정은 전문농업과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농업소득 향상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과정이며, 귀농귀촌농업과는 영농기술과 농업경영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농산가공과(기초과정)는 김치를 이용한 가공 교육으로 양평의 친환경농산물과 토종농산물을 이용한 발효식품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의 농산가공과는 전국최초로 2년제 과정으로 운영되며 1년 기초과정에서 기본을 다지며, 2년차에는 심화과정으로 전년도 기초과정 수료생 중에서 선발하며 전문성을 강화하고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졸업생들은 총동문회를 통해 동문간 소통과 기술교육 등 다양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져 교육의 효과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관리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서류는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영농기술상담소, 각 읍·면사무소에서 교부하며,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 2층 사무실에서 방문접수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친환경투데이 원정민기자 press@gflab.net
Comentários